청주시, '3시간 완성! 챗GPT와 메타버스 정복하기'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6-22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선제적 준비…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실시

청주시는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3시간 완성! 챗GPT와 메타버스 정복하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7일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3시간 완성! 챗GPT와 메타버스 정복하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신 트렌드인 챗GPT와 메타버스를 학습하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으로 실전반 4일, 기초반 3일, 총 7일 동안 진행한다.
 
22일부터 시작되는 실전반은 △챗GPT 개념 이해와 행정활용 분야가능성 △성공적인 챗GPT 활용방법을 위한 질의응답 △ZEPETO 메타버스 맵 제작 해보기 등 실습 위주로 구성했으며, 28일부터는 챗GPT와 메타버스를 어려워하는 직원들을 위해 기초개념부터 쉬운 활용 방법까지 학습하는 기초반도 추진할 예정이다.
 
첫날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챗GPT와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체험 위주로 강의가 진행돼 좋았다”며 “행정활용 분야에 대해서 학습하고 시정에 접목할 수 방안을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발맞춰 직무 역량을 높이고 조직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