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대폭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5-31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해시에 사랑의 마음의 전하는 고향사랑기부제

동해샘물(동해약천지장수)

동해샘물(동해약천지장수)[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동해시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1개 품목을 추가 선정하는 등 확대를 통해 제도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31일 동해시에 따르면 지난 26일 고향사랑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동해시생활개선영농조합법인(잡곡셑, 동비향비누) △더좋은날(커피드립백) △동해샘물(동해약천지장수) △영공방(수제오란다) △묵호덕장마을[먹태(보푸라기,분말) △대영물산(조미오징어세트) △이음(레이저우드포토) △나무야놀자 (원목도마, 키보드손목보호대) 등 8개업체 9개품목을 선정했다.
 
또, 기존 답례품 공급업체인 분토마을영농조합법인에서 들기름 및 간장, 들기름세트 2개 품목이 추가되면서 금번 확대된 11개품목까지 포함시 다음 달부터 기부자에게 제공되는 답례품은 총 31개 품목으로 선택권이 대폭 늘어나게 됐다.
 
특히, 시는 기존 공급업체에 대하여도 그간 기부 추이를 토대로 답례품 구성 및 가격을 재정비하여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운영 내실화 및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공급업체는 6월 10일까지 답례품 공급협약 등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6월 16일까지‘고향사랑e음’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할 계획이다.
 
지난 26일 고향사랑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김해경 위원장(중앙)이

지난 26일 고향사랑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김해경 위원장(중앙)이 "고향의 정을 느끼며 특색있는 답례품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기부자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선정위원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동해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