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무료 장사교육으로 원가는 줄고 이익 3배 늘었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5-25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민아카데미' 컨설팅, 실습 위주 교육에 만족도↑

  • 배민아카데미 교육 참여 사장님 20만 돌파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의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인 ‘배민아카데미’가 소상공인들 매출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25일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장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음식 업주들이 원가절감은 물론, 이익 상승 효과까지 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 메뉴 구성부터 세무, 법무 등 식당 경영 전반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론이나 일방적인 강의 형태의 교육보다 실제 장사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컨설팅,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진행된 ‘장사마진 1.5배 컨설팅’ 프로그램은 실제 참여한 업주들의 원가 절감과 이익 상승 등 결과로 이어져 외식업 사장님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해당 교육에 참여한 조순희 청주왕족발보쌈 사장님은 “체계적인 이익관리와 원가관리 등 컨설팅을 받고 식자재 원가는 1100만원 줄이고 이익은 3배 상승했다”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정말 잘했다”고 말했다.

배민아카데미 인기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꼽히는 ‘스마트폰으로 음식사진 잘 찍는법’은 누적 조회수가 약 3만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블로그 마케팅 △손익관리법 △배달 포장 비결 △외식점포 고객경험 관리 △2023년 달라진 노무관리 꿀팁 등 현장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배민아카데미 온오프라인 교육 누적횟수는 2000여회, 교육에 참여한 사장님 수는 총 2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21년 상반기 10만 명 돌파에 이어 2년 만에 다시 10만이 넘는 사장님들이 추가로 배민아카데미를 찾은 셈이다.

올 하반기 배민아카데미는 사장님들 간 네트워킹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배민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함께 장사 고민이나 비결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출시를 준비 중이다.

하반기에는 배민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챌린지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센터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사장님의 장사 지식을 탄탄히 해 건강한 외식업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20만 사장님과 함께한 것에서 멈추지 않고 30만, 40만 사장님과 만나 건강한 외식산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