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상이군경회, 부산서 서울까지 600㎞ 국토종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5-23 2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25 정전 70주년 및 국가보훈부 승격 기념

23일 서울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나라사랑 및 호국·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국토종주단 결단식에 참석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관계자와 국토종주에 나설 주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3일 서울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나라사랑 및 호국·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국토종주단 결단식에 참석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관계자와 국토종주에 나설 주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6·25전쟁 정전 70주년과 국가보훈부 승격을 기념해 다음 달 1~7일 ‘나라사랑 및 호국·안보의식 고취 국토종주’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국토종주에는 베트남전쟁에 참전해 두 다리를 잃은 김윤근 참전용사 등 상이군경회 회원 8명이 주자로 나선다.
 
이들은 6월 1일 부산에 집결해 2일 유엔기념공원을 출발해 경남 함안, 경북 칠곡·상주·문경, 세종, 충북 충주, 경기 남양주를 거쳐 국립서울현충원까지 6박7일간 장장 600㎞ 대장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주자들은 종주 도중 3일과 6일에는 다부동전적기념관과 탄금대 충혼탑에서 각각 헌화행사를 하고, 5일에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리는 보훈부 승격 현판식 행사에 참석한다.
 
이에 앞서 상이군경회는 23일 서울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1층 강당에서 국토종주단 결단식을 가졌다.
 
유을상 상이군경회장은 출정사를 통해 “오늘 첫발을 내딛는 대장정은 오늘의 대한민국이 국가유공상이자의 희생과 공헌 위에 이뤄졌음을 홍보하고 나라사랑 의식의 제고를 위한 역사적 현장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 회장은 “여러분의 완주를 통해 현재 젊은 세대들이 과거 역사를 교훈 삼아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영감을 고취함은 물론, 국가와 민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분단국가의 통일을 열어나갈 정신적 토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상이군경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보훈처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후원하고, 현대로템·LIG넥스원·통일의료기·오토복코리아·휠스코리아가 협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