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거복지센터, 도민 곁으로 '찾아가는 상담'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23 13: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담 협의체 구성, 주거복지/전세피해 무료법률/일자리·자활/신용회복 등 상담서비스 제공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는 경기도민의 주거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상담 내용은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제도, 주거비 지원, 일자리·자활상담, 신용회복 상담 등으로, 도 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및 사회복지 수요에 대해 원스톱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전세피해(깡통전세, 사기 등) 관련 법률 상담도 진행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한국토지주택공사(LH), 수원권 주거복지지사, 수원주거복지센터, 수원시 지역자활센터(수원, 우만, 희망), 신용회복위원회 수원지사,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등 수원 소재 기관들은‘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구성해 함께 현장에서 복지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GH 김세용 사장은 “찾아가는 현장 상담을 통해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워하는 주거취약계층에게 상담 편의성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도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주거복지 서비스를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담은 24일 오후 2~5시에 수원역 뒤편 환승센터 연결통로에서 진행되며 해당일 외에도 6·8월 넷째 주 수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그 밖에 일반 상담을 원하는 도민은 센터 유선전화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