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경기도 중부권역 골목상권 상인회 대표 정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5-23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년~22년 기조직된 상인회 376개소, 23년 신규 20개소 및 성장지원 200개소 추진

경기도 중부권역 골목상권 상인회 대표 정담회 단체사진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023년도 골목상권 공동체 지원사업 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경기도 중부권역 골목상권 상인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중부센터 대교육장에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도내 중부권역 4개 시·군(수원, 용인, 군포, 의왕) 골목상권 상인회 대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경상원 조신 원장, 김경호 상임이사 및 이범주 수원시 골목상권 연합회장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기도 골목상권 공동체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골목상권 상인회 요청사항 등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골목상권 공동체 지원사업’은 30개 이상의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을 하나의 경제공동체로 조직화하고 육성함으로써 개별 점포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19년~22년 기조직된 상인회 376개소 중 총 200개소를 선정해 성장지원하고 골목상권 상인회 20개소를 신규로 조직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담회에 참석한 이범주 수원시 골목상권 연합회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 상인들을 위해 경기도와 경상원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조신 원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골목상권 내 공실이 눈에 띄게 늘어가는 상황으로 경기도 골목상권의 활성화가 더욱 필요한 때"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내실 있는 지원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경상원은 5월 22일 중부권역을 시작으로 향후 북동·남동·남부·남서·북서권역 골목상권 상인회 정담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