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올해도 '풍년 농사' 향해 힘차게 달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3-05-23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계획면적 1만여㏊ 중 1200여㏊ 모내기 완료

전통방식 모내기 모습

전통방식 모내기 모습[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풍년 농사’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군에 따르면, 19일 기준 계획면적인 1만여㏊ 중 1200여㏊가 모내기를 완료해 현재까지 약 11%의 진도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군은 벼 농가의 풍년농사를 위해 다양한 지원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벼 육묘에 적합한 상토를 공급하는 육묘용 상토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농가의 경영비를 절감하고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농가의 노동령 및 영농비 절감과 본답 초·중기 병해충 방제횟수 감소로 고품질 쌀 생산기반을 구축하는 벼 묘판처리 소독약제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최근 기후변화로 병해충 발생이 빈번해짐에 따라 벼 재배 전 면적에 대한 항공공동방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농가 일손 부족을 해결하고 농약 중독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재배와 수확 이후에는 벼 곡물건조기 지원사업을 통해 고품질 예산 쌀 생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큰 보탬이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처럼 군은 벼 재배의 전 과정에 있어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올해 농사도 풍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농사의 첫 시작인 모내기부터 수확 이후까지 전 과정마다 벼 재배농가가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올해도 대풍을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손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모든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