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학생들 창의적 사고 갖춘 미래과학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19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지털 과학교육에 불을 켜다

신계용 과천시장[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19일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협력적 사고를 갖춘 미래과학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신 시장은 "발명의 날을 맞아 2023년 총 6억원의 예산을 관내 학생들의 과학교육을 위하여 지원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신 시장은 정부의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 정책과 4차 산업시대 첨단 과학교육의 중요성을 반영, 올해 다양한 방면의 과학교육 지원계획을 마련해 실행중에 있다.

먼저 4~6학년을 대상으로 메타버스·AI 교육과 교구를 활용한 실습 위주 코딩교육을 각 최대 12차 시까지, 25일 과천 갈현초 6학년을 시작으로 관내 5개 초등학교에서 연말까지 진행된다.

올해에는 각 학교에서 코딩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여름방학 특강도 개설한다는 게 신 시장의 전언이다.

 

[사진=과천시]

또 중학생을 대상으로 코딩·로봇·메타버스 교육이 자유학년제 16주 과정 진로탐색 활동 시간에 집중로 지원되고 있으며, 6~7월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로봇을 통한 SW·AI 코딩 교육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 시장은 시에서 직접 운영 중인 사업 이외에도 관내 초중고 학교 특성에 맞는 ‘과학창의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과학 관련 사업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신 시장은 "앞으로도 코딩 방학 특강을 비롯, 시에서 추진하는 과학지원사업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