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강원, 20일부터 운항 전면 중단…"경영난에 전편 결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5-18 1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지방항공청에 운항 중단 신청서 제출…19일까지 운항

플라이강원이 경영난 등을 이유로 운항을 전면 중단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플라이강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국내·국제선 운항을 전면 중단한다.
 
회사 측은 이날 오후 서울지방항공청에 운항 중단 신청서를 제출했고, 양양-제주 노선은 오는 19일까지 운항한다. 플라이강원은 양양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항공사다.
 
구매 항공권은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하고, 예약 승객이 별도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도 당 10만원 이내 배상금을 지급한다. 또 20~24일 양양-원주공항 간 임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플라이강원이 오는 22일 기업회생을 신청할 것으로 알려지자, 강원도는 긴급 입장문을 내고 업체와 대주주에 책임 있는 자세를 촉구했다.
 
강원도 측은 "열악한 재정 여건에도 145억원을 플라이강원에 이미 지원했고, 올해는 22억원의 지원 예산을 확보했다"며 "양양군과 함께 공항 인프라 확충을 위해 2026년까지 화물터미널 구축에 지방소멸대응기금 등 307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플라이강원 대주주들의 책임 있는 자세와 함께 현실성 있고 실현 가능한 자구책 등이 있을 때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며 "플라이강원의 자구 노력과 예약 고객에 대해 항공노선 이용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플라이강원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당사 경영난으로 인해 지속 운항이 불가해 6월 30일까지 양양-제주, 제주-양양 항공편이 전편 결항 됐다"며 "항공편 이용에 관해 불편을 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는 국토교통부, 공항공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이용객 피해 최소에 힘쓸 방침이다.
 

플라이강원 항공기[사진=플라이강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