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서 '부산발 아침체인지'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손충남 기자
입력 2023-05-18 1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윤수 교육감은 18일 라마다플라자 충정호텔 3층에서 진행된 제90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서 이례적으로 ‘부산발 아침체인지(體仁智)’ 정책을 소개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18일 라마다플라자 충정호텔 3층에서 진행된 제90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서 이례적으로 ‘부산발 아침체인지(體仁智)’ 정책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전국시도교육감(교육감 14명, 경기 부교육감 대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침 체인지는 하 교육감의 공약인 인성교육 실현의 핵심 사업으로 수업 전 '신체 부대낌'을 통해 존중과 배려의 정신을 기르고 두뇌를 깨워 공부 집중력도 높이기 위한 활동이다.
 
오전 8시부터 8시50분까지 최소 20분 이상 축구, 농구, 배드민턴, 걷기 등의 활동을 자율적으로 하는 ‘아침 체인지’는, 현재 총 360교(초 132, 중 131, 고 91, 특수 6)가 참여 중이다.
 
부산발 ‘아침 체인지’ 열풍은 이제 전국 확대일로다. 지난달 학교체육 활성화 계획을 발표하고 ‘학교체육 전도사’로 등판한 이주호 교육부장관은 스승의 날을 앞둔 지난 11일 ‘학교체육 신흥 메카’ 부산을 직접 찾기도 했다.
 
하윤수 교육감은“전국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부산발 아침 체인지를 교육부 장관님을 비롯해 전국 시도 교육감님들 앞에서 소개하게 돼 참으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지난 3년간 우리 학생들은 마스크를 끼고 친구 얼굴도 모른 채로 지냈다. 비대면에서 다시 대면으로 가는 시기에 수업 전 아침 운동이라는‘부대낌’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대화하고 화해하고 용서하고 타협하고 협력하는 사회성, 민주성, 인간의 성품, 인성을 키우는 교육에 ‘아침 체인지’ 이상이 없다고 본다 ”며 아침 체육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