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주요사업장 현장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여)허희만 기자
입력 2023-05-18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장시찰 장면

주요사업장 현장시찰 장면[사진=부여군의회]


충남 부여군의회는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장 점검을 시작했다.
 
제273회 임시회가 종료된 직후에 진행한 이번 현장 점검에는 장성용 의장과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이하 행감특위) 민병희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전원,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다.
 
위원들은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부여 청년센터 ▲홍산 동아다방 ▲홍산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홍산․옥산 농촌지방상수도 확충사업 ▲복심저수지 둘레길 ▲석성 양송이마을 ▲스마트팜 복합 지원센터 ▲반산저수지 주변 둘레길 ▲내수면 양식단지 ▲(구)농어촌공사 ▲부여군 위생매립장 ▲동물보호센터 ▲부여군 분뇨처리시설 ▲생활폐기물 자원회수시설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직접 살펴보면서 애로사항과 추진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민병희 행감특위 위원장은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확인을 통해 서면자료로 확인이 어려웠던 부분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현장에서 수집한 자료와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수준 높고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현장방문 시 발견된 문제점의 개선방안을 모색해 각종 사업들이 주민편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민의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2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