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59년차 경기도영농학생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5-17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FFK이천대회' 5개 분야 21개 종목에서 학생 경연 펼쳐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제59년차 경기도영농학생축제(2023FFK이천대회)를 이천제일고등학교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래의 희망 농업에서 찾다!’를 주제로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이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12개 농생명산업계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5백여 명이 참가하는 농생명산업 교육활동 축제다. 

영농학생(FFK:Future Farmers of Korea) 축제는 농촌 및 농업 환경 보전과 미래 식량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학생의 직업·진로 역량 개발과 더 나은 농생명산업 교육 모델 발굴을 위해 개최하고 있다. 

모두 5개 분야 21개 종목으로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전공 경진(조경설계 외 5종목) △과제 이수 발표(개인 연구과제 외 5종목) △실무능력 경진(화훼 장식 외 5종목) △축제(FFK 골든벨 외 1종목) △글로벌리더십대회 등에서 참가한 학생끼리 열띤 경연을 펼친다. 

종목별 상위 입상자는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제주시에서 개최하는 ‘제52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3FFK제주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한정숙 제2부교육감은 “영농학생 축제에 참여한 여러분 모두는 우리나라의 미래 농생명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라면서 “창의와 지성을 갖춘 농생명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힘써 주시길 당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