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내수 활성화 위해 GS리테일과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5-11 0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왼쪽)과 GS리테일 정재형 사업부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GS리테일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관광공사와 GS리테일은 외래 관광객 대상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6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KTO X GS25 Green Travel Together’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외래 관광객 대상 ‘카페25 아메리카노’ 할인과 환급 서비스, 또는 환전 서비스 이용 시 친환경 장바구니를 제공한다. 전국 주요 관광지에 분포된 440여개 부가세 즉시 환급서비스 제공 GS25 매장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공사에서는 해당 GS25 매장을 공사 공식 외국어 누리집인 비짓코리아(VISITKOREA) 외국어 지도에 표기하고, 인기 편의점 상품 등과 함께 한국의 편의점 문화를 적극 홍보해 외래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한다.

또 ‘내가 실천하는 사회적 가치경영(ESG)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각 국가에서 실천 중인 친환경 여행 경험이나 한국에서의 친환경 여행 경험 콘텐츠를 공유하는 참여형 홍보 캠페인도 진행한다. 

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한국 편의점 문화를 홍보해 한국의 편의점을 방한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매김시킬 예정이다 .
 
이재환 관광공사 부사장은 “이번 협약이 한국의 친환경정책과 트랜디한 MZ세대의 소비문화를 홍보함은 물론, 외래 관광객의 소비 촉진을 통해 내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더 적극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한국을 찾는 외래 관광객들의 관광 편의와 만족도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