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LGBTQ+ 커뮤니티 지원하는 새 애플워치 프라이드 밴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3-05-10 1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부터 애플 홈페이지와 애플스토어에서 구매 가능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 [사진=애플]

애플이 새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와 시계 페이스를 공개했다.

10일 애플은 전 세계 LGBTQ+(성소수자) 커뮤니티의 평등을 보호하고 지지하는 움직임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와 시계 페이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LGBTQ+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는 인권 보호 단체를 지원하고 있다. 

LGBTQ+ 커뮤니티의 강인함과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새로운 스포츠 밴드 디자인은 기존 프라이드 깃발에서 따온 무지개 색상에 더해 다섯가지 새로운 색상을 특징으로 한다. 검은색과 갈색은 흑인과 라틴계 커뮤니티 그리고 HIV·에이즈 감염자 및 사망자를 상징하며, 하늘색·분홍·색·흰색은 트랜스젠더와 논바이너리를 의미한다.

올해의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 디자인은 흰색 베이스에 경쾌한 무지갯빛의 기하학적 모양을 압축 성형해 최종 밴드에 구현했다. 성형 공정에서 베이스의 소재는 각각의 모양을 따라 흐르면서 레이아웃에 미묘한 변화를 만든다. LGBTQ+ 커뮤니티에 속한 모든 구성원의 개성을 반영해 완벽하게 똑같은 무늬의 밴드는 하나도 없도록 디자인했다.

새로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시계 페이스와 iOS 배경화면은 LGBTQ+ 커뮤니티의 결속력과 상호 연대를 기념한다. 마치 밴드에서 시계 디스플레이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으로 다채로운 모양들이 순환하며 나타나고, 사용자가 손목을 들어 움직이거나 디스플레이를 탭하면 반응한다. 올해의 프라이드 디자인을 또다른 방식으로 생동감 있게 해석한 배경화면은 사용자가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면 역동적으로 움직인다.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는 5월 23일부터 애플 홈페이지와 애플스토어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5월 24일부터는 애플스토어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6만500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