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AWS와 공동 혁신랩 구축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5-10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트립닷컴 ]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공동으로 혁신 랩(Innovation Lab)을 구축한다. 양사는 이를 위해 10일 혁신랩 구축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공동 랩의 목적은 양사의 전문가 역량을 활용해 온라인 여행 기업의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데 있다. 

트립닷컴과 AWS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에 관한 기술 자원과 지식을 결합해 트립닷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발굴·발전시킬 예정이다. 

첸 장 (Chen Zhang)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은 "AWS와 혁신랩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게 돼 기쁘다"고 말하고 "트립닷컴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새로 구축되는 혁신랩은 AWS와 트립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최신의 기술과 최고의 전문가, 연구원들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여행 접근성과 궁극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구 판(Gu Fan) AWS 성장 가속화 부분 총괄 매니저는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트립닷컴과 조인트 혁신랩을 구축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그는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트립닷컴의 비즈니스 확장 및 성장을 돕겠다. 특히 전 세계 고객에게 '완벽한 여행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립닷컴과 AWS 조인트 랩은 AI, 비행 비즈니스, 호텔 비즈니스, 국제 비니스, 클라우드 기술 등 총 5가지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트립닷컴은 자사 직원들에게 AWS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과 AWS 자격증 획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이런 교육과 자격증이 직원들의 기술력을 높이고,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을 혁신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AWS와 트립닷컴은 또한 4년 과정의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 중이다. 이 교육 과정을 통해 약 2000명의 트립닷컴 직원은 AWS 고객 서비스팀이 지원하는 종합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