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행복진흥원, 디자인 관련 전공… 디자인 실무 역량 교육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4-25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자인 실무 역량 강화, 월켐티자인클럽

  • 실무 교육 내실화, 청년 유출 막아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지역 내 디자인 관련 전공을 대상으로 ‘웰컴디자인클럽’을 오는 4월 27일부터 운영하며, 웰컴디자인클럽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행복진흥원)은 레벨제로 프로젝트의 하나로 지역 내 디자인 관련 전공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실무 역량 강화 교육 ‘웰컴디자인클럽’을 오는 4월 2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진흥원은 지역 청년 유출을 막기 위해, 대구 지역 환경·문화를 기반으로 한 ‘레벨제로’ 프로젝트를 강화해, 지역 환경·문화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발굴과 함께, 청년들이 지역 안에서 상생할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웰컴 디자인 클럽’은 지역 디자이너 유출에 경각심을 갖고, 지역 디자인 전공생을 비롯한 예비 디자이너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교육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행복진흥원 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 활동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10주간 진행되는 ‘웰컴 디자인 클럽’은 전문가 강연, 실무 실습 등을 통해 폭넓은 상업 디자인을 탐구하고 적용하는 교육을 가진다. 참가자들은 10주간 자신만의 브랜드 제작을 실습해보며 본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기관 및 회사와의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안에서 상생할 수 있도록 한다.
 
정순천 원장은 “청년들의 꿈은 대구의 미래”라며, “디자인 관련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통해 지역 창작자들이 대구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