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충청남도·유관기관과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육성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3-04-25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사업 선정 통한 지역발전 기대감 높여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육성 업무협약식[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 및 18개 유관기관과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유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와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대학교, 연구기관, 지역혁신기관, 벤처투자회사, 법률·특허기관 등 18개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15일 국가산단 선정 발표 이후 군의 경우 연접지역인 165만3,000㎡ 규모의 ‘농생명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키로 함에 따라 이뤄졌으며, △스마트팜 △그린바이오 △6차산업화단지 등을 연계하는 전체 조성계획 중에서 우선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를 위한 도움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생명자원에 생명공학 기술을 적용,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으로 주요 분야로는 △종자 △동물용 의약품 △미생물 △곤충 △천연물 △식품 소재 등을 포괄하며, 우리 군은 이번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에 천연물 소재 그린바이오 육성을 키워드로 군의 강점인 농업생명자원을 활용한 계획을 세워 공모를 준비 중이다.
 
최재구 군수는 “우리 군에는 공주대학교, 충남농업기술원,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등이 자리해 기술개발 및 품종보급, 사업화 지원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전국에서의 접근이 용이하고 충남 내포 혁신도시 등 정주여건 또한 우수해 그린바이오 벤처의 사업 성장과 인재유치에 탁월한 지역인만큼 앞으로의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발전하는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