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뚝섬공원에서 한강드론 나이트 쇼~"...500여대 출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3-04-25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29일, 내달 1·5·6일 불빛 향연

서울시는 25일 '2023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가 한강뚝섬공원에서 이달 29일과 내달 1일, 5일, 6일 등 나흘간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유대길 기자]

한강드론라이트쇼가 '서울페스타 2023' 축제 기간 서울 밤 하늘을 그려낸다. 서울페스타는 이달 30일 개막해 5월 7일까지 이어진다. 한강드론라이트쇼 축제 정식 명칭은 ‘2023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으로 올해 처음 펼쳐진다. 공연은 서울페스타 축제를 중심으로 이달 29일, 5월 1일, 5일, 6일 등 나흘간 한강뚝섬공원 수변무대에서 열린다. 

25일 서울시에 따르면 한강뚝섬공원은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과 연계돼 한강 접근성이 가장 용이한 곳이다. 시는 당초 이 한강드론라이트쇼를 여의도한강공원이나 잠수교(반포대교) 남단에서 진행하려 했으나 여의도는 한강 야경이 제일 아름다운 데다 해마다 세계불꽃쇼가 열리고, 잠수교는 밤마다 달빛 무지개 분수쇼를 연출해 강북권인 뚝섬 유원지로 행사 장소를 잡았다. 한강반포공원 지역은 대통령실이 용산으로 입주하는 바람에 비행금지구역으로 지정됐다. 

이번 드론쇼는 드론 500여 대가 한강 밤하늘과 수변공간을 수놓으며 매회 공연마다 서울만의 특색 있는 매력을 그려낼 예정이다. LED 드론뿐 아니라 불꽃 드론, 수상 드론 등 여러 드론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드론쇼라는 점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드론쇼는 20시부터 10분간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열린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은 잠들지 않는 도시로 밤에도 안전하고 즐길거리가 많다”며 “드론 라이트 쇼를 비롯해 다양한 야간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