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 故문빈에게 "남기고 간 건 책임지고 챙길게"…별들의 편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4-25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트위터]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가 세상을 등진 동료 문빈의 추모 공간에 편지를 남겼다.

차은우는 지난 24일 아스트로 소속사 판타지오 사옥에 마련된 문빈의 추모 공간을 방문, 고인을 추모하는 글을 남겼다.

차은우는 편지에서 "빈아, 네가 보고픈 밤이다. 이 나쁜 놈아. 산하(아스트로 멤버)랑 산책 겸 잠이 안 와 같이 왔다. 잘 자고 있냐"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너랑 당연스레 했던 모든 게, 정말 사소한 것들까지 왜 이리 그립고 후회되는지. 달나라에서는 꼭 몇백배 더 행복해라. 네가 남기고 간 건 내가 책임치고 챙길테니 너무 걱정말고. 고생했다. 사랑하고, 미안하다. 친구야"라며 고인의 안식을 빌었다.

아스트로의 진진도 문빈을 향한 애정 어린 편지를 남겼다. 그는 "진짜 많은 분들이 와주셨더라. 형이랑 약속했지? 웃으면서 살기로. 나도 네가 얘기해 준 것처럼 웃으면서 살려고 노력 중이야. 뮤지컬 연습도 다시 시작할 거고, 밥도 네 몫까지 다 먹을 거야. 어머니, 아버지, 수아 형이 잘 케어해 드릴 거니 걱정하지 마. 너무나도 사랑한다 내 동생"이라며 그리움을 표현했다.

군 복무 중인 아스트로 MJ의 편지는 보는 이들을 가슴 아프게 했다. "내 동생 빈아 너무 늦게 왔지. 형이 미안해. 얼마나 외롭고 힘들고 고통스러웠을까. 내가 더 가까이 있었더라면.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라고 적힌 그의 편지는 보는 이들을 눈물짓게 했다.

고인의 절친으로 알려진 세븐틴의 부승관도 편지에 그리움을 눌러 담았다. 그는 "조금만 기다려주라. 온 우주가 네 것처럼 느껴지게 해 주마. 사랑해 많이 많이. 다시 만날 때 또 꼭 안아주라"라고 적었다.

소속사 후배인 위키미키 최유정은 "그동안 오빠들 활동 열심히 하고, 연습생 생활도 너무 열심히 하고. 연습도, 생각도, 주변 사람들 챙기는 것도 너무 열심히 했으니까 거기서는 편안하게~ 편히 쉬어요. 자주 보러 갈게요. 그러니까 우리들 꿈에도 한 번씩 들러주고 그래요. 너무 든든했고 고마웠어요. 미안했어요. 미안하단 말은 취소. 오빠가 안 좋아할 듯하니까"라고 전했다.

고 문빈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의 자택에서 25세 일기로 생을 마감했다.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22일 발인식이 엄수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