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직원 장기근속 위한 자사주 지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23-04-17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스코퓨처엠(옛 포스코케미칼)이 직원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자사주 지원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17일 포스코퓨처엠은 올해 우리사주 매입 연계 자사주 1대1 매칭 프로그램에서 전 직원의 93.7%가 청약했다고 밝혔다. 1대1 매칭 프로그램은 직원이 매입한 주식 수만큼 회사에서 주식을 보태주는 제도다. 직원들이 200만원 한도 내 주식을 매입하면 회사에서 같은 금액의 주식수만큼 개인별로 지급해 회사 성장에 따른 기업가치 상승 이익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장기근속을 유도하기위해 지원한 자사주는 4년간 회사가 보호 예수하고 3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퇴직할 경우 환수하게 된다.

지난해 1대1 매칭 프로그램에는 전 직원의 88%가 참여했고 평균 주식 매입가는 16만783원으로 현 주가는 2배 이상 상승했다.

올해에는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 방식의 보상도 병행해 핵심기술을 담당하는 연구, 생산 및 일부 스텝 부서 직원 등의 장기근속 관리에 들어갔다. RSU는 조건이 충족되면 정해진 수량의 주식을 무상 양도받을 수 있다. RSU는 실적에 대한 성과보상 측면보다는 우수인재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주식을 지급받은 직원들은 장기근무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주식을 최종 지급받게 되며 선정된 직원들의 신상은 보안사항이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향후에도 미래성장 결실을 나누고, 직원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직원 처우 개선과 우수 인재유치 및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스코퓨처엠 포항 공장 조감도.[사진=포스코퓨처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