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1분기 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4-17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업 추진 방향과 계획에 대한 분석 및 토론

  • 제 12호 오산 꿈 놀이터 참여기획단 2차 회의 개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계획 이행을 위해 1분기 보고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주재로 민선 8기 공약 중 미완료 중점사업의 문제점 파악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치행정국을 시작으로 국·소별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 방향과 계획에 대한 분석 및 토론 향후 계획 등을 공유했다.

민선 8기 오산시는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의 시정 구호 아래 소통 혁신 통합을 핵심가치로 정하고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의 4대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총 80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5대 핵심 공약으로 선정된 △세교3지구 재지정 추진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조기착공 추진 △대원동·신장동 분동 추진 및 남촌동 복합청사 건축 △도시철도(트램)조기 착공·오산역 KTX정차 및 GTX-C노선 연장 △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간 연계성을 놓여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추진하도록 하고 미완료된 공약사업은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앞으로도 제가 필요한 곳이라면 직접 중앙정부 및 국회 경기도 관계기관들을 찾아가겠다.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제 12호 오산 꿈 놀이터 참여기획단 2차 회의 개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제12호 오산 꿈 놀이터’에 대한 최종 설계안을 발표하고 피드백하는 2차 회의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오산 꿈 놀이터’는 어린이들과 주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설계까지 참여해 조성하는 놀이터다. 지난 3월 1차 회의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놀이터를 드로잉하고 아이들이 바라는 놀이터 구성 아이디어 등이 제시됐다.

이번 2차 회의는 놀이터의 개념에 대한 강의로 시작해 최종설계안 보고로 마무리했다.

최종설계안은 지난 참여기획단에서 나왔던 드로잉과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이날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전문가 자문위원들이 더욱 나은 계획안을 위해 대상지의 시설 및 녹지에 관한 사항들을 자문했다.

이번 꿈놀이터 기획단 회의를 기반으로 완성될 오산 제12호 꿈놀이터는 8월까지 공원조성계획(변경) 및 주민 의견 청취 등의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조성공사는 10월에서 12월까지 진행해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12호 오산 꿈놀이터는 원동 제1어린이공원(원동 806-1)으로 조성된 지 20년이 넘은 노후화된 공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