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갑, 'WHO AM I' 특별전 갤러리피카고스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4-17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박찬갑 작가]

조각가 박찬갑의 'WHO AM I?' 특별전이 오는 18일부터 5월 14일까지 평창동 갤러리피카고스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2018년 프랑스국립살롱에서 최고상 금상을 수상하며 루브르 박물관에 영구 소장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박 작가는 국내외 개인전 55회와 그룹전 및 초대전 500여회에 참여했고, 국제현대조각심포지엄 초대작가로 46회(프랑스, 덴마크, 페루 외 다수)에 참여했다.

프랑스국립미술협회에서는 초대 특별전 2회 (파리루브르박물관 카르셀)을 개최했다. 또한 베네쥬엘라에서는 1급문화훈장 수상(Maestros)을 수상했고, 프랑스국립살롱 (SALON DES BEAUX ARTS-2018)에서는 최고상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수많은 작품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사진=박찬갑 작가]

'WHO AM I?'는 박 작가의 아포리즘(aphorism)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오늘날의 作家(작가)는 無(무)에서 有(유)를 創造(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有에서 無를 찾아가는 것이다"라는 문장으로 자신의 작품 세계관을 표현하고 있다.

박 작가는 사람으로 태어났다는 사실이 위대한 창조라는 것을 믿고, 그의 작품은 사랑으로 태어나 사랑으로 돌아가려는 인간 구원의 메신저로 자리 잡고 있다.

국제현대미술관을 설립했으며, 제23회 자랑스러운 박물관인상 수상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박 작가는 현재 한국미술협회 고문과 프랑스국립미술협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갤러리피카고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박 작가의 예술적 업적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