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살려라" 근로자 휴가지원 10만명 추가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4-17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정부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근로자 10만명을 추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기업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정착 및 국내여행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 처음 추진됐다.

참여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각 10만원을 지원해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으로, 5년간 38만여명의 근로자의 휴가를 지원했다.

올해는 1월에 9만명을 모집했으나, 26일 만에 조기 마감됐다. 

이번 추가 모집 접수는 17일부터 시작한다.

참여 대상은 1차 모집과 같이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와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근로자이며,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경우에는 대표도 참여할 수 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누리집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은 기업 단위로 가능하다.

적립된 국내 여행경비는 올해 12월 29일까지 전용 온라인몰·앱(휴가샵)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참여 근로자들은 휴가샵 내 숙박, 교통, 입장권, 여행패키지 등 21만여 개의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롯데호텔&리조트 숙박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적인 할인혜택도 얻을 수 있다.

참여기업들은 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근무혁신 장려혜택 등 정부 인증사업 참여 시 가점을 부여받거나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정부 포상, 기업 홍보 등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전담 지원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박종선 관광공사 관광복지안전센터장은 “지난 모집 때 예산 제약으로 참여하지 못한 기업과 근로자들이 많아서 안타까웠다”며, “이번 추가 지원 결정을 통해 보다 많은 근로자들이 국내여행을 즐기고, 아직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국내관광이 다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