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과원, '바이오기업 소재 개발 실증연구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4-17 0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부터 5월 12일까지 신청 가능...3개 사 선발 예정

  • 바이오산업 현장 아이디어 구체화·기술애로 해결 지원

경기도청 전경  [사진=경기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 바이오기업 소재 개발 실증연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바이오기업 3개 사를 17일부터 오는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과원에 따르면 2023년 경기도 바이오기업 소재개발 실증연구 지원사업은 연구 기반이 부족한 도내 바이오기업들이 연구개발(R&D) 현장에서 겪는 기술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거나 기업이 보유한 소재와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제품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기업이 제안한 수요기술을 경과원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첨단 연구 장비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기술 애로를 해결하고 기업의 기술 성장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가 대상은 신약 개발 또는 바이오 제품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바이오기업으로, 본사, 연구소, 또는 제조시설 중 1개 이상이 도내에 있어야 한다.

지원내용은 기업이 보유한 소재나 기술로부터 부가가치의 창출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검증 지원, 기능성 소재의 활용도 증가를 위해 유효성분 추출 및 구조 등을 분석하는 소재 분석 지원, 기능성 검증과 분석을 통한 독자 시험법 개발 지원으로 실증연구를 바이오센터에서 직접 수행해 연구 결과를 기업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2020년부터 시작한 소재 개발 실증연구 지원사업은 3년간 10개 사를 지원했으며 특허출원 1건, 논문게재 1건의 연구성과를 창출했다.

한태성 도 바이오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의 목적은 경과원이 보유한 연구 기반을 활용해 도내 새싹 기업이나 중소기업의 초기 연구개발(R&D) 단계부터 기술 성장을 지원해 기업의 제품화 단계를 앞당기는 것”이라며 “국내 바이오산업의 연구개발(R&D) 혁신 허브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