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글로벌 투자자에 韓 자본시장 알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3-04-14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스닥 임원과 전략적 협력을 위한 미팅 실시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13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 홍보 및 시장접근성 개선 관련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13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 홍보 및 시장 접근성 개선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금융중심지에서 현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무라증권 등 한국 시장에 관심이 많은 10여개 글로벌 투자은행(IB) 및 자산운용사 관계사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그룹미팅), 애널리스트와의 개별미팅 형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외국인 투자자의 시장 접근성 제고 방안 등 주요 정책 내용을 소개하고, 문제점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글로벌 투자자가 투자하기 좋은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정부와 거래소, 그리고 시장관계자들이 제도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손 이사장은 한국 자본시장의 글로벌 입지 강화를 위해 나스닥 임원과 전략적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이는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 주요 거래소의 금융허브 전략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한 일정이다. 거래소는 기업지배구조·기후 관련 ESG 사업과 글로벌 기업·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사업에 대한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는 등 협력관계를 강화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