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식 개선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11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성남시민 61.9%, 시 의료원 대학병원급 위탁 운영 찬성

신상진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11일 여론조사와 관련, “이번에 확인된 시민의 뜻에 따라 시민만을 바라보고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식 개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날 신 시장은 "여론조사를 통해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식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우려를 함께 확인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성남시민의 61.9%가 성남시의료원을 대학병원급에 위탁 운영하는 방식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 시장은 "시의료원에 대한 시민 인식과 이용 실태 파악하고자 최근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엠브레인퍼블릭에 의뢰해 13일간 성남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대면 면접 조사했다"고 귀띔했다. 

신 시장은 "설문 조과 결과 응답자 1000명 중 619명(61.9%)이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식 개선 방안을 묻는 설문에 ‘대학병원급에 위탁 운영해야 한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반면 현재와 같이 ‘성남시에서 자체 운영해야 한다’는 의견은 38.1%로, 대학병원급 위탁 운영을 선호하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는 게 신 시장의 설명이다.

대학병원급에 위탁운영 시 ‘가장 기대되는 점’에 대한 질문엔 75.1%가 ‘의료서비스의 향상’을 꼽았고, 세금 투입 감소에 대한 기대가 24.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우려되는 점으로는  61.8%가 ‘진료비 상승’, 37.8%가 공공의료 사업 축소를 힘들어했다.

이외에도 시민들은 ‘본인 또는 가족이 진료받은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 ‘의료진의 명성’을 가장 우선한다(32.7%)고 답했으며, 다음으로 ‘접근성(위치,교통)’을 고려한다는 응답(18.1%)이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현재의 성남시립의료원 말 그대로 돈먹는 하마다.
    환자수는 적은데 간호사, 기타 인력들 차고 넘친다.
    그 운영비는 어디서 나오나? 빨리 대학병원에 위탁해서 환자들이 찾는 병원으로 거듭나야한다. 철밥통 지키려고 악다구니하는 의료인력 무시하고 시민들만 보고 가라!!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