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저출산 극복 콘텐츠 공모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11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성남시가 다음 달 26일까지 저출산 극복 콘텐츠를 공모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저출산 인식개선에 관한 홍보를 위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저출산·고령사회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려고 진행하는 공모다.

공모는 영상, 웹툰, 그림, 사진, 캘리그라피 등 5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공모 주제는 △저출산·고령사회의 심각성을 알릴 수 있는 내용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 △다둥이 등 아이는 행복,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내용 △일·가정 양립, “함께 육아, 행복 육아”를 실천하는 내용 등이다.

이번 공모는 성남시민과 성남시 소재 학교 재학생,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개 공모 분야 가운데 2개 분야를 동시에 응모해도 된다.

분야별 작품 규격은 △영상=30초 이상 2분 이내, 파일 형식 MP4, AVI 중 택1 △웹툰=8컷 이내의 완결본 만화형식 △그림=8절, 색채 도구 자유(원본 제출) △사진=3000×2000 픽셀 이상, 파일 형식 JPEG, JPG, PNG 중 택1 △캘리그라피 8절, 색채 도구 자유, 파일 형식 JPEG, JPG, PNG 중 택1이다.

시는 상징성, 작품성, 창의성, 활용도를 종합 심사해 영상 분야 8건(명)과 웹툰, 그림, 사진, 캘리그라피 각 20건(명) 등 모두 88건(명)을 선정한다.

선정 작품은 오는 7월 시청 로비에 전시하고, 시상식을 열어 선정작(88건) 제작자에게 5만~1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준다.

이와 함께 분야별 최우수(5건), 우수(12건), 장려(25건) 등 42건(명)은 성남시장 명의의 상장도 받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