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 산불 관련 행안부 긴급지시···가용자원 신속 투입, 민가와 인명 피해 방지에 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3-04-11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릉 산불 [사진=소방청]

강릉 산불 [사진=연합뉴스]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오늘(11일) 오전 8시 30분께 강원도 강릉시 난곡동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으로 확산됨에 따라, “산림청, 소방청과 지자체에서는 가용자원을 신속하게 최대한 투입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긴급지시했다.

또한 “소방 방화선을 철저히 구축하여 민가 피해를 방지하고, 확산 우려 지역의 주민들은 사전 대피하도록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산불 발생 지역 주민들은 재난문자 등 관련 정보에 귀 기울이고, 필요시에는 신속히 대피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산불은 오전 9시 18분 소방대응 2단계, 오전 9시 30분 산불대응 1단계가 발령된 상태다. 불이 나자 산림당국은 산불진화헬기 6대와 진화장비 45대, 진화대원 235명을 긴급 투입해 진화에 나섰다.
 

강릉 산불 [사진=연합뉴스]

또한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는 강릉 산불현장으로 출발했고 소방청 중앙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전국 소방동원령 2호 발령(오전 9시 42분), 현장 상황관리관(장비기술국장) 파견, 울산 대용량포방사시스템 출동 등을 지시한 상태다. 
 

불은 현재 초속 30m의 강한 바람을 타고 남서쪽으로 확산하면서 강릉시는 재난 문자를 통해 "인근 경포동 주민들은 즉시 주민센터로 대피할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