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한다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10 14: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화폐 과천토리 부정 유통 일제 단속

과천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과천시가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하고, 지역화폐 과천토리 부정 유통 일제단속에도 나서는 등 시정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10일부터 내달 6일까지 4주간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이 모두 걸릴 수 있는 치사율이 매우 높은 질병으로, 보호자의 안전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매년 1회 예방접종을 반드시 해야 한다. 

시는 해당 기간 내 과천 시민이 동물등록을 완료한 3개월령 이상의 개·고양이에 대해 광견병 예방 접종하는 경우, 예방백신 약품비용 전액과 시술료를 일부 지원한다. 

기존 접종 비용은 3만원 안팎이지만 해당 기간 동안에는 5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사전 동물등록이 돼 있지 않아도, 접종 시 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을 하면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과천시 광견병 예방접종 위탁기관은 꾸러기 동물병원(별양동), 구자동 동물병원(별양동), 봄앤 동물병원(부림동), 슈르플러스 동물병원(별양동), 우주 동물병원(원문동) 등 관내 동물병원 6곳이다. 

시는 동물병원이 멀고, 마당개를 키우는 주민이 많은 과천동, 문원동, 갈현동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는 오는 19일 순회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화폐 과천토리 부정 유통 일제 단속

[사진=과천시]

이와 함께 시는 10일부터 28일까지 지역화폐 ‘과천토리’ 부정 유통 일제 단속에도 나선다.

이번 일제 단속은 지역화폐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개별가맹점이 부정적으로 수취한 지역화페 환전을 대행하는 행위, 지역화폐 결제를 거부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시는 주민신고 사례와 가맹점 데이터 분석 자료를 통해 이상거래 감지 시 현장을 찾아 부정 유통 해당 여부를 집중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또 단속을 통해 부정 유통이 적발된 가맹점에 대해서는 정도에 따라 가맹점 등록 취소, 필요 시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처분을 조치,해 부정행위를 근절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역화폐 부정행위 신고센터를 상시 운영중이며, 시민들에게 부정행위 발생 시 해당 사례에 대한 신고를 독려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