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C '한국을 빛낸 사람들' 선정… 대구파티마병원 재활의학과 박동휘 과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28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동휘 과장, 생물학연구정보센터 주관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선정

대구파티마병원 박동휘 과장이 최근 생물학연구정보센터에서 주관하는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됐다. [사진=대구파티마병원]


대구파티마병원 재활의학과 박동휘 과장이 최근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에서 주관하는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이하 한빛사)’에 선정됐다고 대구파티마병원이 밝혔다.
 
이는 생물학연구정보센터가 생명과학 분야의 학술지 중 인용지수(Impact factor)가 10 이상의 국제 SCI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인 과학자를 선정하여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로 등재하고 있다.
 
이에 최근 3년간 60회 이상 인용된 논문 또는 기간에 상관없이 120회 이상 인용된 논문을 한빛사 ‘상위피인용논문’으로 등재하고 있다.
 
박동휘 과장은 2020년 BMC Infectious Diseases SCI 국제학술지에 ‘Risk factors for disease progression in COVID-19 patients’ 제목의 연구를 교신저자로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코로나19 환자가 무증상 또는 경증에서 중증 질환 상태로 악화되는 것과 관련된 위험 요인을 찾는 중요한 연구로 최근 총 120회 이상 인용되면서 한빛사 상위피인용논문으로 등재되었다.
 
박동휘 과장은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된 것보다 연구 결과가 많이 인용되어 환자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더 기쁘다”라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환자들에게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여, 보다 건강 삶을 제공해 드리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