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AG갤러리, 압구정서 김영성 작가의 개인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3-25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aag갤러리]

CAAG 갤러리는 오는 28일부터 4월 27일까지 김영성 작가의 '무∙생∙물(無∙生∙物)' 개인 전시회를 압구정 로데오에 있는 더트리니티플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김 작가는 이번 개인 전시회에서 '무∙생∙물' 시리즈를 4년 만에 선보일 예정이다. 작품 명제는 생(生)과 물(物)의 오브제를 공존시키고 그 속에서 무(無)의 의미를 담은 것이다.

김 작가의 작품 속 주인공들은 자세히 보지 않으면 지나칠 수 있는 아주 작은 생명체들이다.

작가는 미물을 자연이나 어항이 아닌 유리 용기, 실크, 금속 수저, 톱니바퀴와 같이 강인한 물체를 동시에 등장시킨다. 와인 오프너 위에 개구리, 유리잔 안에 든 물고기, 스패너 위 파충류 등 정지된 순간을 그려냈다.
 

[사진=caag갤러리]

작품 속 동물들은 겉모습이 화려하고 안정적으로 보이지만 그들의 입장에서 보면 매우 답답하고 극도로 불안한 상태일 것이다. 이처럼 우리들도 겉으로 화려하고 행복하게 사는 듯 보이지만 속을 훤히 들여다보면, 갑갑한 공간 속에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힘들게 버티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처럼 김 작가는 고도의 물질문명으로 인해 작은 미물들의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 모습을 광고 사진의 느낌 또는 연극적으로 연출해 그려냄으로써 현대사회의 삭막함, 현대인의 허무함, 생명경시 풍토 등을 표현했다.

CAAG 갤러리 관계자는 "김 작가의 '무∙생∙물' 시리즈는 2012년부터 영국, 런던, 인도 등에서 전시, 판매되면서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세계의 많은 컬렉터와 미술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가"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