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앤아이인베스트먼트앤캐피탈 한국지사, 500억규모 지급보증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현 기자
입력 2023-03-21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성이앤엠 이성윤 대표 슬림픽스 이광주 대표 유앤아이 인베스트먼트 앤 캐피탈 한국지사 최태환 대표 핀플러스 최기정 대표(왼쪽부터 ).


유앤아이 인베스트먼트 앤 캐피탈 한국지사(최태환 대표)가 클라우드 펀딩 협력사(이광주 대표, 최기정 대표, 이성윤 대표)와 500억원 규모의 지급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클라우드펀딩은 자금수요자(중소기업·소상공인, 직간접투자)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조달 투자중개 플랫폼이다.

국내 최대 클라우드펀딩 중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실천 중이며 2022년 최대의 실적을 내고 있는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 지급보증형 클라우드펀딩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번 지급보증사와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신탁법상 고유자산의 중개업체가 파산한 경우에도 지급보증으로 채권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 안전하고 투명한 자금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급보증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관련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 영역을 확대해 수익 등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한 오픈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 및 중소상공인 자금조달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펀딩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   이번 지급보증형 클라우드펀딩 플랫폼 개발은 투자자 보호를 위한 국내 최초의 안전 클라우드펀딩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기자님 안녕하세요 기사제보있는데 연락가능한방법있을까요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