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청렴표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청렴윤리문화 확산 앞장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3-10 1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모전 총 82건 표어 접수...3단계 심사 거쳐 최종 4개 선정

  • '시흥시 사회적경제 정책·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협력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지난해에 이어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표어 사내 공모전을 개최했고 지난 3월 9일 우수작 4개를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2건의 표어가 접수됐다. 부서장, 청렴·인권침해 지킴이 등 대표직원들의 1차 심사, 실·처장의 2차 심사, 임원진의 3차 심사를 거친 객관적인 심사 끝에 총 4건의 표어가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청렴표어는 분기별 1개씩 공사 내부망, 공문서, 각 시설물 게시판 및 사무실에 부착·게시해 공사 전 직원이 일상생활에서 청렴을 실천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작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는 시흥화폐 시루로 소정의 부상이 지급된다.
 
정동선 사장은 “올해 6년째 진행된 청렴표어 공모전이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끝났다”며 “일상에서부터 청렴한 조직문화 실천에 힘쓰며 투명한 윤리경영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연간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매월 청렴윤리 실천주간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부서별 청렴소통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렴윤리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시흥시 사회적경제 정책·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협력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시흥시 사회적경제 정책·공공구매 상담회’가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속에 끝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과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위해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지원센터에서 주관해 개최했으며 공사는 시흥시 공공기관(9개사) 중 대표 협력기관으로서 공공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연대를 유도했다.
 
행사 핵심내용은 구매담당자, 정책·자금지원기관 담당자 및 전문컨설턴트가 참여해 시흥시사회적경제기업 17개사와 1:1 맞춤형 상담 진행으로 실효성 있는 구매상담을 진행하였고, 사회적경제기업 생산 및 판매제품 등 홍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다양한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했다.
 
한편, 이번 구매상담회 행사에서 공사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책 발굴 추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를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할 것이며, 사회적 경제기업의 제품이 치열한 경쟁시장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어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사는 이번 공공구매상담회를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우수한 상품을 수요자와 공급자 간 이어주는‘다리’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