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으로 시의 노력 알리게 돼 기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07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신계용 과천시장[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7일  "이번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으로 시의 노력을 알리게 돼 기쁘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날 신 시장은 "과천시가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활성화 노력, 적극행정 이행성과△적극행정 체감도 등의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과정에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 종합평가단과 국민 평가단이 참여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여기서 신 시장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우회전 차량 보행자 경고시스템’과 ‘건축공사 위치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의 적극행정 사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치켜 세웠다.

신 시장은 이외에도 자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 행정·규제 해소 우수사례 발굴, 소속 공무원의 적극행정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신 시장은 “앞으로도 공직사회에 적극 행정 문화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