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선 속초시장, 속초 미래 100년 위한 새로운 목표와 방향 설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속초)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05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8기 2023년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사진=속초시]

강원 속초시는 민선 8기 원년이자 시 승격 60주년인 2023년을 맞이하여 시민과 지역현안 등에 대해 소통하며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이전의 각 동 업무보고 및 참석주민 건의사항을 일방적으로 수렴하는 행정 주도형 형식을 탈피하고,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시민과 행정이 양방향으로 소통하면서 해결점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시 승격과 성장 60년의 주인공인 시민을 위해 '시민의 이름으로' '시민의 바람대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속초의 미래 백년대계를 이끌어 갈 ‘동서고속화철도 역세권 개발’ 사업을 비롯해 지역의 발전을 주도할 동별 주요 현안사업을 각 2건씩 선정해 시민들께 PPT 자료로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각 동별 주요 현안사업에는 영랑동 군사시설 보호구역 규제(고도) 완화, 동명동 신청사 신축계획, 금호동 구) 수협부지 개발사업(속초항 물양장 보강공사), 교동 청학사거리 및 교동어촌계 상습침수 해결방안, 노학동 속초여자고등학교 일원 우회도로 개설, 조양동 대포농공단지 악취문제 해소방안, 청호동 해변 낭만포차 조성, 대포동 설악동 사계절 힐링관광 인프라 조성사업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결(조성)되어야 할 주요 현안사업들이 포함되어 있어 속초 미래 100년을 위한 새로운 목표와 방향이 설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속초시장이 직접 지역주민의 건의 및 민원사항도 함께 청취하여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추진 가능한 사안에 대하여는 조속히 조치함으로써 민선 8기 “소통․화합․성장”의 지속 가능한 시정 발전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1월 18일 ‘시민이 하나 되는 미래행복 동행(시정보고회)’ 행사를 600여 명의 속초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해 크리아트 퍼포먼스, 60주년 기념영상, 속초 미래 100년의 약속(PPT)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100년의 속초를 구현하기 위한 시민과의 소통의 자리를 가진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우리 지역을 발전하고 살아 숨 쉬게 한다"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고견과 목소리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시정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