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달성군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실' 운영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03 1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심뇌혈관 질환자 및 건강 고위험군 대상

대구 달성군보건소에서는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보건소가 관내 심뇌혈관 질환자 및 건강 고위험군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실은 연 2기로 상·하반기에 1기씩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3일 상반기에 운영될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실은 오는 9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1시간30분 동안 달성군보건소 2층 교육실에서 운영되는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실을 연 2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실에서는 질환자 및 건강 고위험 지역 주민에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건강관리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질환, 영양, 운동, 심폐소생술 등 세부 영역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응급의료협력추진단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지원을,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에서 영양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으로 더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 및 신청은 달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담당으로 하면 된다.
 
또한,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3종 등 건강측정과 BMI 검사, 소변 중 나트륨 검사, 스트레스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맞춤형 개인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최재훈 군수는 “관내 지역 주민의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해 수준 높은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실을 운영하여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의 이환을 조기에 예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