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 모태펀드 출자 10억 늘어…이영 "든든한 지원군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3-02-27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영 중기부 장관, 싱가포르 '스트레이츠타임즈' 인터뷰

  • '1세대 여성 벤처기업인' 이력 조명…협업 가능성 시사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에서 세번째)이 여성기업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트레이츠타임즈 홈페이지 갈무리]



“여성 기업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7일 싱가포르 최대 일간지 스트레이츠타임즈와 인터뷰에서 “여성으로 창업하고 기업을 운영하며 참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스트레이츠타임즈는 이 장관이 1세대 여성 벤처기업인이라는 점을 집중 조명했다. 이 장관은 지난 2000년 데이터 보안 기업 ‘테르텐’을 창업했으며, 지난 2015년에는 제9대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매체는 “20년 전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는 남성 중심이었다”며 “이 장관은 이런 상황에서 창업해 온갖 장애물을 넘고 험난한 길을 걸어왔다”고 보도했다.
 
이 장관은 인터뷰를 통해 “2020년 기준 국내 중소기업‧스타트업의 41%는 여성이 창업했다”며 “하지만 이중 투자를 받은 건 4%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런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안다”며 “여성기업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기업 분야 모태펀드 출자 규모를 (지난해 120억원에서) 올해 130억원으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벤처펀드 결성 규모는 기존 6조원에서 8조원까지 확대하겠다”며 “올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로 진출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싱가포르와 협업 가능성도 언급했다. 이 장관은 “한국과 싱가포르는 전 세계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 갈 모범 국가”라며 “싱가포르의 선진 규제 개혁을 한국이 벤치마킹하고, 한국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싱가포르가 벤치마킹한다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협업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