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27 13: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종합사회복지관 평가 4개소 모두 최고등급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27일 "복지관이 지역복지서비스의 중추 역할을 했다.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날 최 시장은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 지역복지서비스의 중추적 역할을 해온 복지관 직원들이 만든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다.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4곳(만안·부흥·비산·율목) 전체가 2022년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고등급 ‘A’를 달성한 데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최 시장은 같은 시군의 종합사회복지관 전체가 6개 평가 영역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달성한 건 안양시가 유일하다고 치켜세웠다.

보건복지부는 경기도로 위임해 사회복지시설의 전문성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도내 모든 시군의 사회복지시설을 3년마다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9~2021년까지의 사회복지시설 운영 평가로, 시설·환경, 재정·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분야에 초점이 맞춰졌다는 게 최 시장의 설명이다.
 

[사진=안양시]

여기서 안양시 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특성과 주민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사회복지관 대표 3대 기능을 실현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안정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가족의 날 특별휴가, 생일 포상휴가 등 직원 복지 향상에 힘써 근속률을 개선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최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