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테크 꽉 잡았다" 비알랩, 70억 신규 투자 유치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2-20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비알랩]

디지털 헬스케어와 슬립테크 전문 기업 비알랩이 70억원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재무적 투자는 모집 목표액을 크게 웃돌았으나, 이어질 주요 기업들의 전략적 투자(SI)를 위해 70억원 선에서 마무리 지어졌다. 현재까지 비알랩의 누적 투자액은 약 90억원에 이르며 연이은 투자 유치 성공으로 기업의 발전 가치를 증명해내고 있다. 

주요 기관 주주로는 다올인베스트먼트, KB증권, 인사이트이쿼티파트너스, 티그리스, 나우아이비, BDC, 유경 PSG, 아주아이비, 코사인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 비알랩은 올해 상반기 SI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알랩은 생체 신호와 수면을 연구해 온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생체신호 및 정보 연구실에서 시작한 디지털 헬스케어 및 슬립테크 전문 기업으로, 수면에 관한 누적 연구 기간은 20년 이상에 달한다. 65명 이상의 연구원이 2만 시간 이상 수면다원검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연구를 통해 150건 이상의 국제 저널 논문 등재와 45건 이상의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비알랩의 수면 플랫폼은 사용자가 별도의 장비를 착용하거나 컨트롤하지 않아도 동작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접목할 수 있다. 평소와 같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수면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수면의 질을 유의미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주요 보유 기술로는 '무구속 생체 정보 및 수면 신호 모니터링 기술', '부교감 신경 활성과 깊은 수면 강화 및 질환 개선 기술' 등이 있으며 이는 학계에 보고된 유사 기술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의 정확도와 유효성을 지닌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상태 추정 및 인지행동 프로토콜(AI 코칭) 역시 오랜 기간의 연구를 통해 검증된 주요 기술력 중 하나다.

비알랩은 현재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들과 생체 신호, 수면 모니터링 및 개선 기술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2023년 상반기 보유 모니터링 및 개선 기술을 활용한 컨슈머(Consumer), 웰니스(Wellness)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 예정이며, 2월 IRB 승인 및 모니터링과 개선 모듈에 대한 KC, FCC, CE 인증을 획득해 적응증 별 의료기기 인증을 위한 절차도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대학수면의학회'(3월10일),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3월23~26일), '월드IT쇼'(4월19~21일), 'DMEA(베를린 디지털 헬스케어 박람회)'(4월25~27일) 등에 참가해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도 기업의 기술과 사업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민 대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슬립테크 시장이 커짐에 따라 신생 기술과 회사가 많아지고, 블러핑과 잡음도 많은 상황에서 비알랩은 수준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와 사회에 의미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