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온라인 장보기에 '미식 콘텐츠' 더했더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2-20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힙슐랭 발렌타인' 행사는 매출 25배↑…행사 후에도 20% 안팎 신장세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콘텐츠 연계 장보기 프로모션 ‘힙스토랑(Hipstaurant)’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맛집, 콘텐츠, 프로모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20일 SSG닷컴에 따르면, 힙스토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관련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연계하는 쇼핑 콘텐츠다.
 
지난해 7월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 론칭과 함께 첫선을 보였다. 목표 판매량 도달 시 응모 고객에게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주목도를 높인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가장 반응이 좋았던 행사는 이달 진행한 ‘힙슐랭 발렌타인’ 편이다.
 
특히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수제 초콜릿 맛집 ‘트리투바’와 ‘구아우쇼콜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 등의 디저트 상품을 선보인 결과, 행사 이전보다 매출이 평소 대비 25배 증가했다.
 
이처럼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된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20% 안팎의 신장세를 매주 이어갔다.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툭툭누들타이’의 팟타이, 톰양꿍 등과 사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의 잠봉뵈르 등 대표 밀키트 상품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객단가도 평균 25%가량 늘었다.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SSG푸드마켓’ 한우를 소개하는 프로모션에서는 객단가가 약 2배 높아지기도 했다.
 
힙스토랑 상품 구매 고객 3명 중 1명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관계자는 “힙스토랑은 트렌디한 맛집의 인기 메뉴를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핵심 접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SSG닷컴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장보기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