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2023년도 사업장 종합계획 수립하고 안전 구축 전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13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주사업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2023년도 사업장 안전경영책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실천에 들어간다.

13일 경주사업총괄본부에 따르면,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고 건강할 권리를 누리는 삶의 터전 조성’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근로자시민·시설물의 중대재해 Zero(제로), 산업재해 20% 감축’을 목표로 삼아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안전시스템을 마련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을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부서별 실·팀장급을 관리감독자로 지정해 중대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게 된다.

여기에 실효성을 높이고자 근로자가 직접 참여하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와 안전근로협의체를 두고 안전·근로환경 개선에 적극 노력해 나가게 된다.

특히, 올해는 근로자 의견을 보다 가까이에서 듣기 위한 청취 통로를 강화시켰다는 게 강점이다.

이를 위해 안전관련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최고 기구인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는 근로자 의견청취 의무화, 이메일 등을 통한 상시 소통 등의 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적용한다. 또 재난 유형별 행동 세부 매뉴얼을 제작해 현업에 적용하고 그에 따른 자체 훈련도 강화한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안전은 선택 아닌 필수”라고 강조하고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시스템 작동과 지속적이고 질 높은 관리를 통한 안전 환경 구축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