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CDP 시상식 '2관왕'… 친환경 경영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2-13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년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양춘승 CDP 한국위원회 부위원장(왼쪽부터), 홍장욱 코스맥스 공장장, 장지인 CDP 한국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지난 10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이하 CDP) 한국위원회가 주최한 '2022년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한 시상식에서 코스맥스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상'과 '물 경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CDP는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관이자, 지속가능한 사회의 기반을 만들어 가기 위한 프로젝트다.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함께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로 꼽힌다. CDP는 매년 기업들이 공개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과 관련한 경영정보를 분석해 관련 활동과 정보공개 수준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2017년부터 CDP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3년 연속 기후변화대응 부문 B등급을 획득했고, 올해는 처음으로 물 경영 부문에서 B- 등급에 올랐다.
 
코스맥스는 2021년 기준 용수 사용량은 전년 대비 6.6% 줄이고 같은 기간 폐수 배출량은 23.8% 축소하는 등 수자원 절약 및 수질오염 저감을 실천하고 있다.
 
홍장욱 코스맥스 공장장은 "코스맥스는 환경관리 전담조직을 구성해 각종 규제보다 엄격한 자체 기준으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는 202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이상 감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