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인플루언서 등극?...10만 팔로어 코 앞 속 '방송인 김나영'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수습기자
입력 2023-02-07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조민 인스타그램]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가 6일 얼굴을 공개한 가운데 SNS 행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방송인 김나영씨 등 유명인 역시 조씨를 팔로우하기 시작해 눈길을 끈다. 

7일 오후 2시 30분 기준 조씨의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는 8만5000명에 달했다. 팔로어 수는 실시간으로 늘고 있어 이 같은 추세라면 곧 10만을 돌파할 전망이다. 조씨는 버락 오바마 미 전 대통령, 저스틴 비버, 방탄소년단 지민 등을 팔로우 중이다. 축구선수 리오날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팔로우 하고있다. 

조씨는 전날 방송인 김어준의 유튜브 채널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SNS를 새로 시작했다"며 "모두가 하는 평범한 일을 저도 하려고 한다. 더 이상 숨지 않고 살고 싶다"고 말했다. 또 댓글로 괴롭히는 사람이 있을 거란 우려엔 "오셔도 된다. 많은 의견 주세요"라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팔로어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방송 4시간 뒤인 오전 11시 30분 1만8000명로 집계되던 팔로어 수는 현재 8만5000명으로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조씨 역시 게시물을 적극적으로 게시하고 있다. 그는 7일 '캔들 공방에 다녀왔습니다'라며 향초를 제작 중인 영상과 향초 사진을 추가로 게재했다. 이 밖에도 반려묘 그림을 게시했다. 전날엔 팬들의 응원 화면을 공유하며 소통했다. 8개 남짓한 각 게시물엔 수백~수천여개 가까운 댓글이 달리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있다.

한편 조민씨는 전날 유튜브 채널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처음으로 얼굴을 공개하고 입시 비리 등 의혹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