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 300만원 냈다고 당무 개입...나도 200만원 냈는데 무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서현 수습기자
입력 2023-02-07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당대회 끼면 안 되는 분이 바로 대통령"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7일 "전당대회에 끼면 안 되는 분이 등장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전당대회에) 대통령이 등장했다. 그저께까지는 다들 당무 개입을 언급하는 걸 주저했는데, 어제 대통령실에서 '300만원 내는데 얘기 좀 할 수 있는 거 아니냐고 이야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저도 당 대표할 때 200만원 넘게 냈는데 제 말은 듣지 않았다"고 비꼬았다. 

아울러 "당비 200만원 가까이 내던 당 대표는 뒤에서 총질하던 사람들이 '당비 300만원 내니까 말 좀 하자'는 건 장난하는 것이냐"며 거세게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 "(전략의) 모호성 때문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의 최대 화두는 대통령실에서 '윤심(윤석열 대통령의 의중)' 논란을 만든 것"이라며 "그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누가 봐도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 후보처럼 되어 있고, 안 의원은 언제나 그랬듯이 '친윤(친 윤석열)' 호소인 비슷한 것 하다가 배척당한 느낌"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또 다른 당권주자인) 천하람 후보는 처음 시작할 때부터 간신배랑 윤핵관을 몰아내겠다고 했다"면서 "그럼 이 지형이 어디까지 넓어지느냐 싸움"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안 의원은 대통령 선거 때도 단일화 안 한다고 했다가, 한다고 했다가, 손가락 자른다고 하는 등 맥락이 없다"며 "지형 자체를 넓게 못 잡고 가는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 정도로 두들겨 맞았으면 '비윤(비 윤석열)'이나 '반윤(반 윤석열)' 등 명분이 생긴 건데, 잠적이라는 선택지가 나왔다"며 "저런 모호성 때문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