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성실납세자 자긍심 갖도록 다양한 혜택 발굴·추진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03 2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방세 성실납세자 2446명 선정...금리우대 혜택 제공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2일 "성실납세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날 최 시장은 “지방세심의위원회를 열고 성실납세자 2446명을 선정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성실납세자는 안양시 성실납세자 등 선정 및 지원 조례에 따라, 10년간 체납 사실이 없고 최근 5년 동안 지방세를 연 5건 이상 납부, 5년간 납부세액이 개인 500만원, 법인 1000만원 이상을 납부한 시민이라고 최 시장은 귀띔한다.

최 시장은 선정된 성실납세자에게 성실납세자 인증서와 안양시금고 농협은행의 금리우대, 전자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성실납세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5만원 안양사랑상품권도 우편으로 발송한다.

지방세심의위원회는 성실납세자 중 20명을 유공납세자로 선정, 내달 3일 유공납세자와 간담회를 열고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유공납세자는 최근 5년 내 납부세액이 개인 1000만원, 법인 5000만원 이상이고 시 재정 확충에 기여한 시민이다.

한편 최 시장은 성실한 납세 문화 조성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