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로지스틱스, 입점 브랜드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1-26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무신사 로지스틱스 여주 3센터 도입된 합포장 특화 물류로봇 [사진=무신사]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올해부터 패션 브랜드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올 3월에 오픈 예정인 신규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무신사 서비스 입점 브랜드에 대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준비 중인 여주3센터는 7만6033㎡(약 2만3000평) 규모로 의류, 신발 등 패션 상품에 특화된 물류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그동안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된 자체 브랜드 및 매입 상품의 물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에 특화된 물류 프로세스와 자체 주문 관리시스템(MOMS, MUSINSA Order Management System)을 구축했다. 현재 약 700개 브랜드를 취급하며 하루 최대 10만 건의 출고량을 처리한다. 

여주3센터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풀필먼트는 패션 브랜드가 제품 생산과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이 상품 입출고부터 검수, 배송 후 반품 관리 등 브랜드 물류 운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현석 무신사 로지스틱스 대표는 “자체 물류 센터를 운영하는 중소형 패션 브랜드 중에 탄력적인 인력 운영과 물량 급증에 따른 출고 지연 등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입점 브랜드가 물류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배송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