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설 연휴 기간 근무하는 경찰·소방·군 방문해 격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1-20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계지구대, 119구조대, 공군 제10전투비행단, 해병대사령부 육군 제51보병사단 잇달아 찾아

  • 구·동 주민등록 담당자 대상 '상반기 주민등록 직무 교육'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원남부경찰서 인계지구대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경찰·소방 관계자, 군 장병 등을 찾아가 격려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에는 수원남부경찰서 인계지구대와 수원남부소방서 119구조대, 공군 제10전투비행단(단장 권영민 준장)을 잇달아 방문해 연휴 기간에도 근무하는 경찰과 119구조대, 군 장병을 격려하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재준 시장이 수원남부소방서 119구조대원과 함께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어 이날 해병대사령부(사령관 김계환 중장), 육군 제51보병사단(사단장 류승민 소장)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군 장병들에게는 위문금(농협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재준 시장은 “명절 연휴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근무하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원시도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구·동 주민등록 담당자 대상 ‘상반기 주민등록 직무 교육’
경기 수원시는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구·동 주민등록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주민등록 직무 교육’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주민등록업무처리 관련 주요 사고사례를 담당자들에게 공유해 재발을 방지하고, 올해 개정된 주민등록법령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주민등록신고 처리 착오에 따른 주요 사고사례, 예방안 △주민등록법령 제·개정 사항 △새로 도입된 전입세대 확인서 매뉴얼 안내 등이었다.
 
수원시 관계자는 “주민등록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교육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