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더욱 힘 쏟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18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계용 과천시장[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18일 “임신과 출산에 필요한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신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올해부터 임신 축하금 20만원을 지급하고, 출산 축하용품 지원 금액을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확대·지급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신 시장은 공동주택 입주가 진행중인 과천지식정보타운과 원도심 내 재건축 아파트 입주 등의 영향으로, 인구가 지속 유입되면서 출산율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임신·출산과 관련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고 귀띔한다.

지난 2019년 과천시 합계출산율은 0.78명으로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최하위를 차지했지만, 2020년 0.993명으로 6위로 반등한 뒤, 2021년에는 1057명으로 연천군(1188명)에 이어 도내 두 번째로 높은 출산율을 기록했다.

신 시장은 과천에 3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사람 가운데 임신 판정을 받고 시보건소에 임신부 등록을 한 사람에 대해 임신 축하금 2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할 방침이다. 또 각 동주민센터에 출생신고를 한 생후 3개월까지의 신생아에 대해 20만원 상당의 출산 축하용품도 택배로 발송·지급하기로 했다.

한편 신 시장은 이외에도 출산 지원 사업으로 산전기초 검사와 기형아 검사, 임신성 당뇨검사, 유축기 대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