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천시 별별 일자리 찾기 안내책자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1-18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천시, 2023년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한눈에

영천시, 2023년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한눈에 볼수있는 ‘2023 영천시 별별일자리 찾기’ 책자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시와 취업 유관기관의 2023년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2023 영천시 별별일자리 찾기’ 책자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2021년부터 매년 발간되는 ‘영천시 별별일자리찾기’ 책자는 일자리 지원사업에 관한 정보가 부족해 혜택을 보지 못하는 구직자와 기업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제작해 오고 있다.
 
안내책자의 주요내용은 △영천시 고용동향 △영천시 일자리 지원사업 △일자리 유관기관 안내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창업 등 일자리 지원사업 44개 사업과 8개 취업유관기관의 일자리 정보들로 구성돼 있다.
 
시는 이 책자를 각 부서, 시청 민원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취업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는 한편, 일자리노사과로 신청하면 직접 또는 우편으로도 수령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일자리·경제·청년)에 전자파일(E-Book)로도 배포해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9일 영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되는 ‘2023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찾아가는 설명회’에 일자리 지원사업 안내자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영천시 일자리사업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23 영천시 별별일자리 찾기’가 경북 대표 일자리도시 영천을 알리고, 더 많은 일자리 정보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고용률 5년 연속 도내 시부 1위를 지키고 있으며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2022년 시군 일자리창출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해 3년 연속 일자리창출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