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사랑의열매'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3-01-18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왼쪽)이 이연배 사랑의열매 부회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희망 2023 나눔캠페인'에 기부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희망나눔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사랑의열매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금 모금 캠페인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년 동안 지속적으로 참여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누적 기부액은 1510억원에 달한다.

KB금융뿐만 아니라 계열사들도 이웃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매년 명절에 앞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2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생필품 등을 구매해 복지시설 등에 전달한 바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이번 설까지 총 86억원 상당의 물품이 13만6000여 가구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됐다.

KB손해보험은 아동·청소년 대상 KB희망의집짓기,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가정 200명의 어린이들에게 책가방을 지원하고 있으며, KB저축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송파구 지역 내 글로벌가정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부부교육, 이중언어교육 및 말하기 대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이웃들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회복탄력성'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원동력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KB금융그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